안녕하세요! 요즘처럼 날씨가 왔다갔다하는 날이면

뭔가 기운이 축 쳐지는 느낌을 받기 마련인데요.

이럴수록 든든하게 잘 챙겨먹어야 된다는 것 아시죠?

그래서 오늘은 제때 알고 잘 챙겨먹자는 의미에서

이번달인 9월 제철음식에 대해서 말해볼려고 해요.

가장 먼저 말해볼 수 있는 것은 바로 대하입니다!

이 시기만 되면 가장 많이 보이는 것이면서

너무 맛나서 빼놓을 수 없기도 하죠~

고단백 식품이기도 하면서 타우린이나 키토산이 있어

왠만한 고기를 먹는 것보다 더욱 몸에 좋다고 생각해요ㅎㅎ

다음은 배인데요.

주로 명절에 자주 먹는 과일이기도 하죠.

이 시기쯤에 있는 명절인 추석만 생각해도

항상 빠지지 않는 과일이기도 해요.

배는 소화를 잘되게 만들어주기도 하고

요즘처럼 미세먼지때문에 기관지가 안좋을때

주로 즙을 만들어 먹는 과일이기도 하답니다 :)

귤입니다.

저녁에 침대에 누워서 티비를 보면서

하나씩 까먹는 재미가 있는 과일인데요.

생각했던 것보다 나오는 시기가 빠른 이 과일은

비타민C가 많아서 요즘처럼 피로한 하루에 좋은 영양소가 되어줘요.

쓰고 있는 지금 저도 침대에 누워 귤까먹으면서 넷플** 보고싶네요ㅋㅋ

9월에 나온다고? 라는 생각을 하게 된 석류에요.

예전에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~ 라고 노래부르던 누군가가 생각나네요.

석류는 항산화 성분이 많아 피부에 좋다고 하네요.

그리고 혈압을 낮추는 효능도 있다고 해요.

육류에 익숙해진 분들이 같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~

다음은 광어인데요.

저는 회를 참 좋아하는지라

없어서 못 먹는 것 중 하나인데요.

요즘은 양식이 가능해 자주 접할 수 있는 어종입니다.

그래도 자연산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지금 이 시기가

딱이라는 생각이 드네요.

마지막은 은행이에요.

가을에 은행나무를 밟으면 그 특유의 꼬린내가 올라오는 그 은행맞아요.

저는 구워먹을때가 가장 맛난 것 같은데요.

은행은 혈관에 좋고 폐기능이 저하된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.

기관지에 좋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.

 

포스팅을 할려고 이렇게 알아보니

저도 모르는 제철음식이 참 많았네요.

매번 다 챙겨먹을 수는 없다고 해도

본인이 좋아하는 음식 하나정도는 알아둬서

잘 챙겨먹는 이번 달 되었으면 해요ㅎㅎ

이상 9월 제철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!

 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